(예전에 2D 게임을 만들 때를 생각하며, 문제를 만들어봄.)
✍️ 문제
2D 공간에 플레이어와 몬스터가 있습니다. 몬스터는 자신의 오른쪽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으며, 시야각은 90도(좌우 45도씩)입니다. 아래 좌표를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시야에 들어왔는지 판별하세요. (※ 이 문제에서는 거리는 생각하지 않는다)
- 플레이어 위치 (Player Position) :
- 몬스터 위치 (Monster Position) :
- 몬스터의 전방 벡터 (Monster Forward Vector) :
✅ 문제 풀이( ※ 수식 깨짐 문제로 인해, 이미지로 대체함.)
'CS > 게임 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일러(Euler) 쿼터니언(Quaternion) 짐벌락(Gimbal Lock) (0) | 2025.10.13 |
---|---|
삼각비(SIN, COS, TAN) (0) | 2025.10.09 |
백터의 내적 외적 (0) | 2025.10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