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S/게임 수학

내적을 활용한 몬스터 시야각 판정

tae-woong 2025. 10. 9. 20:06

(예전에 2D 게임을 만들 때를 생각하며, 문제를 만들어봄.)

desmos 사이트에서 이미지 시각화

 

✍️ 문제

2D 공간에 플레이어와 몬스터가 있습니다. 몬스터는 자신의 오른쪽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으며, 시야각은 90도(좌우 45도씩)입니다. 아래 좌표를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시야에 들어왔는지 판별하세요. (※ 이 문제에서는 거리는 생각하지 않는다)

  • 플레이어 위치 (Player Position) :
  • 몬스터 위치 (Monster Position) :
  • 몬스터의 전방 벡터 (Monster Forward Vector) :

✅  문제 풀이( ※ 수식 깨짐 문제로 인해, 이미지로 대체함.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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